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나다은 "한국당 해촉은 내가 요청한 것…'분탕' 트윗 글은 조작"

송고시간2020-01-14 18:41

댓글

해촉 논란에 입장 밝혀…"서초동 집회, 시민으로서 응원…조국 수호 한 적 없다"

한국당 2020 총선 국민승리 공약개발단 출범식
한국당 2020 총선 국민승리 공약개발단 출범식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당 2020 총선 국민승리 공약개발단 출범식에서 황교안 대표와 공약개발단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2020.1.9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자유한국당 공약개발단 위원으로 위촉됐다가 '조국 지지' 논란 속에서 해촉된 나다은씨는 14일 "당의 피해를 우려해 먼저 해촉 요청을 당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유튜브채널 '나다은 TV' 대표인 나씨는 이날 연합뉴스에 보내온 입장표명문에서 "서초동 촛불집회 건은 여성인권을 위한 입장에서 검찰개혁을 지지했고 당시 서초동 (집회에 나온) 시민을 응원한 것 뿐이다. 조국 수호는 한 적이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여성 관련 언론매체의 편집국장이기도 한 나씨는 "저는 한국당에 2010년 당원으로 입당했고, 자유한국당 행사에 참석해 기사를 쓰면서 한국당의 정책이 저와 맞아 (공약개발단) 위원 제안에 응했다"고 설명했다.

또 자신과 관련한 논란 중 '자유한국당 or 우리공화당에 입당해서 분탕을 치고 싶다'라는 트윗을 올렸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거짓"이라며 "대한애국당이 우리공화당으로 당명을 개명한 것이 2019년 6월 24일인데, 이 조작 글은 2019년 5월 14일에 쓴 것으로 되어있다"고 반박했다.

우리공화당이라는 당명이 없던 시점에 우리공화당을 언급하는 글을 올린 것으로, 조작이라는게 나씨의 설명이다.

나다은씨 과거 글 논란에 한국당, 공약개발단원 위원 해촉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chomj@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