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11댓글페이지로 이동

안철수, 오늘 1년4개월만의 귀국…정계복귀 메시지 주목(종합)

송고시간2020-01-19 11:05

댓글11댓글페이지로 이동

내일 국립현충원, 광주 5·18 묘역 참배한 뒤 여수·부산 들를 듯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이동환 기자 =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이 19일 오후 4시20분께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귀국한다.

지난 2018년 서울시장 선거 패배 후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 같은 해 9월 출국한 지 1년 4개월여 만이다.

그간 독일을 거쳐 최근까지 미국에서 방문학자로 체류해 온 안 전 의원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귀국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귀국 비행편명은 캐나다 밴쿠버에서 출발한 에어캐나다 여객기라고 안 전 의원 측은 전했다.

귀국 후 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짧은 간담회를 통해 자신의 향후 정치 구상 및 대략적인 정치 행보를 피력할 예정이다. 4·15 총선을 80여일 앞둔 가운데 안 전 의원이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된다.

안 전 의원은 지난 2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돌아가서 어떻게 정치를 바꾸어야 할지, 어떻게 대한민국이 미래로 가야 하는지에 대해 상의 드리겠다"며 정계 복귀 결심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안 전 의원은 20일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과 광주 5·18 묘역을 잇따라 참배한다. 이어 처가가 있던 전남 여수와 자신의 고향이자 본가가 있는 부산에 들를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안 전 의원은 서울 신촌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당분간 이곳을 근거지로 정치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전해졌다.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

[촬영 이정훈]

chomj@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