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제2경춘국도 노선 어디로"…내년 6월까지 노선 확정

송고시간2020-01-21 11:0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국토부, 기본설계용역 착수보고회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정부가 경기 남양주에서 강원 춘천에 이르는 제2경춘국도의 구체적인 노선을 내년 6월까지 진행하는 기본설계 용역을 통해 확정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21일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 주재로 제2경춘국도 도로건설사업 기본설계 용역의 착수보고회를 열고 기본설계 추진방향과 향후 일정 등을 논의했다.

제2경춘국도 도로건설사업은 서울춘천고속도로의 교통량을 분산해 수도권과 강원지역 간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자동차 전용도로(4차로, 33.7㎞)를 신설하는 사업으로, 작년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총 사업비는 1조845억원이다.

사업구간이 2개도(강원·경기), 3개 시·군(춘천·가평·남양주) 지역을 통과함에 따라 해당 지역의 관심이 높았고, 특히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에 선정된 이후 해당 지자체와 지역주민 등으로부터 노선에 대한 여러 의견이 제시됐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이날 보고회에서 내년 6월까지 진행되는 기본설계 용역을 통해 제2경춘국도의 구체적인 노선을 확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기본설계 과정에서 다양한 대안을 검토하고 지역 주민, 지자체, 관계 기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합리적으로 노선을 선정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관련 지자체 등이 참여하는 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하고, 이날 첫 협의회를 열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용석 국토부 도로국장은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로 선정된 제2경춘국도의 건설 취지와 인근 지자체 등의 의견이 조화된 노선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2경춘국도 노선 논란 (CG)
제2경춘국도 노선 논란 (CG)

[연합뉴스TV 제공]

hanajjan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