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수교 70년 한-스페인 관광협력 확대 "관광을 국민행복 산업으로"

송고시간2020-01-24 17:35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박양우-레예스 마로토 장관 '2020-2021 상호방문의 해' 이행계획 서명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올해로 외교관계 수립 70주년을 맞은 한국과 스페인 정부가 관광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마리아 레예스 마로토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장관은 22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가진 양자회담에서 수교 70주년을 맞아 추진하는 '2020-2021 한국·스페인 상호 방문의 해' 이행계획에 서명했다.

'한-스페인 상호방문의 해' 이행계획 서명식
'한-스페인 상호방문의 해' 이행계획 서명식

(서울=연합뉴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2일 오후(현지시간)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FITUR)가 열리고 있는 마드리드 전시컨벤션센터(IFEMA)에서 마리아 레예스 마로토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장관과 '2020~2021 한-스페인 상호방문의 해 이행계획'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1.23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이행계획에는 양국 관광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민관 대화를 심화하고 관광 분야 경험과 정보 교류, 연구 협력을 강화하자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수도권뿐만 아니라 양국 지방의 아름다움을 서로에게 알릴 수 있도록 양국 지방자치단체 간 관광협력도 장려하기로 했다.

두 장관은 양국이 관광뿐만 아니라 경제, 외교 등 모든 면에서 성숙하고 발전된 관계로 나아가도록 하자고 뜻을 모았다.

박양우 장관은 "한국은 아직까지 스페인에 잘 알려지지 않은 나라지만 이번 피투르 국제관광박람회 주빈국 행사와 양국 상호방문의 해는 양국 관광교류 확대에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레예스 스페인 장관은 "관광을 국민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산업으로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스페인 산업부 장관과 대화하는 박양우 장관
스페인 산업부 장관과 대화하는 박양우 장관

(서울=연합뉴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시벨레스 궁전에서 열린 '피투르 국제관광박람회' 갈라 디너 행사에서 마리아 레예스 마로토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2020.1.22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한국은 22~26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스페인 피투르 국제관광박람회(FITUR 2020)'에 주빈국으로 참가해 작년보다 6배 큰 규모의 한국관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개막일인 22일은 레티시아 오르티스 로카솔리노 스페인 왕비가 박람회를 찾아 한국관을 둘러보고 향발무 등 우리 전통공연을 관람했다.

한국과 스페인은 1950년 수료를 맺고 정치, 경제, 문화, 인적교류 등 여러 방면에서 우호협력 관계를 발전시켜왔다.

문재인 대통령과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은 지난해 10월 서울에서 가진 정상회담에서 양국 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수교 70년의 의미를 되새겼다.

악수하는 한-스페인 정상
악수하는 한-스페인 정상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이 24일 오전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한-스페인 비즈니스 포럼에서 기념 촬영하며 악수하고 있다. 2019.10.24 xyz@yna.co.kr

abullapi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