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7댓글페이지로 이동

김문수, 전광훈 목사와 신당창당 추진…"한국당 좌클릭 반대"

송고시간2020-01-27 11:11

댓글7댓글페이지로 이동

'국민혁명당' 창당…"태극기 뺀 보수통합 안된다"

발언하는 전광훈
발언하는 전광훈

(서울=연합뉴스)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목사(오른쪽)와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작년 12월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서 열린 '2019 자유 대한민국 전국 연합 성탄축제'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이은정 기자 =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27일 자유한국당이 추진하는 보수통합에 반대하며 신당 창당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신당에는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목사가 후원 형식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지사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한국당이 문재인 정권과의 투쟁을 가장 열심히 한 '광장세력'을 극우로 몰고 있는 점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태극기를 뺀 보수통합에 반대한다. 신당을 창당하겠다"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유승민당'과 통합하기 위하여 자유한국당을 해체하고 태극기를 버리고 좌클릭 신당을 창당하는 데 반대한다"고 밝혔다.

총선과 관련해서는 "선거의 전략·전술과 정당의 강령은 다른 차원"이라며 한국당과의 선거 연대 가능성을 열어뒀다.

김 전 지사에 따르면 신당명은 '국민혁명당'(가칭)으로, 앞서 등록된 '비례한국당' 창당준비위원회의 명칭을 변경하는 방식으로 이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상태다.

chomj@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