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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코로나 의심증상 신고 '1339' 문의 급증…연결 지연

송고시간2020-01-27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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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본부 "인력 증원 및 다른 콜센터 연계 준비 중"

'우한 폐렴' 비상
'우한 폐렴' 비상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네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응급의료센터 앞에 안내문이 걸려있다. 2020.1.27 jieun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확산하면서 의심증상을 신고하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문의가 급증,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질병관리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세 번째 환자와 이동 동선과 네 번째 환자 거주지역 등이 공개되면서 콜센터에 문의가 집중돼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실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확진환자와 같은 병원을 방문한 이후 감기 증상이 있어 1339에 여러 차례 전화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다는 게시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연휴에 환자 발생이 생기면서 민원 문의가 집중되고 있는 것은 맞다"며 "현재 인력을 긴급 증원하고 다른 콜센터와 연계해 민원을 분산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 민원은 중국을 다녀온 후 증상이 있는데 어떡하냐는 사례로 이 경우 지역별 선별의료기관 진료를 받으라고 안내하고 있다"며 "1339 연결이 지연되면 지역 보건소를 통해서도 선별의료기관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aera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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