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NBA, 코비 사망에 슬픔 빠진 레이커스 다음 경기 연기

송고시간2020-01-28 08:59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브라이언트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이후 팬들이 몰린 스테이플스 센터 앞
브라이언트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이후 팬들이 몰린 스테이플스 센터 앞

[AF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불의의 사고로 팀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를 떠나보낸 LA 레이커스를 배려해 미국프로농구(NBA) 사무국이 다음 경기 일정을 미뤘다.

NBA는 28일(이하 한국시간) 발표문을 내고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던 LA 레이커스와 LA 클리퍼스의 경기를 연기했다"고 밝혔다.

이 경기는 원래 29일 12시 레이커스의 홈구장인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예정돼있었다.

그러나 전날 브라이언트가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세상을 떠난 소식이 알려지며 큰 슬픔을 겪고 있는 레이커스를 위해 연기가 결정됐다.

레이커스는 26일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의 원정 경기를 치른 뒤 클리퍼스와의 홈 경기를 앞두고 있었다. 선수단은 필라델피아전 이후 팀 전용기로 이동하던 중 비보를 접한 것으로 전해졌다.

NBA는 "이번 결정은 레이커스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 그의 딸 지아나를 잃고 침통함에 빠진 레이커스에 대한 존중에서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ESPN은 "레이커스 측 요청으로 NBA와 두 구단의 논의가 진행됐고, 이를 존중한 클리퍼스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NBA는 두 팀의 경기 일정을 추후 다시 정할 계획이다.

레이커스의 다음 경기는 2월 1일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와의 홈 경기다.

NBA '전설' 브라이언트 벽화 앞 추모객들
NBA '전설' 브라이언트 벽화 앞 추모객들

(로스앤젤레스 AFP=연합뉴스) 미국프로농구(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와 그의 딸을 비롯해 9명이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숨진 다음 날인 2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시내의 브라이언트 벽화 앞에 추모객들이 모여 있다. ucham1789@yna.co.kr

song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