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경기도의회 민주당, 신종코로나 '비상대책단' 가동

송고시간2020-01-28 15:25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에 대응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도 비상대책단을 구성해 대응을 강화하기로 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 신종코로나 비상대책반 가동
경기도의회 민주당 신종코로나 비상대책반 가동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28일 오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정윤경(군포1)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비상대책반을 구성, 대응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있다. 2020.1.28 gaonnuri@yna.co.kr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28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발표한 주간논평을 통해 "이번 사태를 조기에 진화하기 위해 교섭단체 차원에서 비상대책단을 꾸려 필요한 조치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비상대책단은 남종섭(용인4) 민주당 총괄 수석 부대표와 정희시(군포2) 보건복지위원장을 공동단장으로 하고, 상임위원회별로 의원 1명씩 참여해 13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비상대책단은 앞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경기도, 경기도교육청이 구성한 각 대책본부 등과 상황을 공유하며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조치할 방침이다.

첫 회의는 오는 31일 개최된다.

염종현(부천1) 도의회 민주당 대표는 "도의회 비상대책단의 역할이 제한적일 수 있으나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과 같은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홍보 캠페인을 벌이는 등 사태 수습을 위해 도움이 되는 역할을 찾아 나서겠다"고 말했다.

gaonnuri@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