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6댓글페이지로 이동

김현미, 우한 응원 페북에 '홍콩 민주주의 응원' 문구 논란

송고시간2020-02-06 21:05

댓글6댓글페이지로 이동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는 중국 우한시 주민들을 응원하는 포스터를 페이스북에 올렸으나 포스터에 홍콩 민주주의를 응원한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6일 국토부 등에 따르면 김 장관은 지난달 30일 '힘내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우한 시민을 응원하는 내용의 포스터를 올렸다.

포스터에는 '자여우 우한(加油武漢), 즉, '힘내라 우한'이라는 한자가 적혀 있다.

김현미 장관이 페이스북에 올린 우한 응원 포스터
김현미 장관이 페이스북에 올린 우한 응원 포스터

[인터넷 캡처]

그런데 작은 크기의 한글로 '홍콩의 민주주의를 응원하던 그 마음으로 우한과 함께 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중국 본토인인 우한 시민들을 응원한다면서 그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이슈인 홍콩 시위를 지지한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인터넷 커뮤니티 일각에서는 경솔한 행동이라는 지적이 잇따랐다.

우리 정부는 중국과 관계를 의식해 홍콩 시위에 대해 뚜렷한 입장 표명을 하지 않았는데, 부처 장관이 시위를 지지하는 듯한 내용의 포스터를 SNS에 올린 것은 적절치 않다는 말이 나왔다.

김 장관은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논란이 되자 게시한 포스터에 문제의 문구가 있는 사실을 확인하고서 바로 이를 내리고 다른 포스터를 올렸다.

국토부 관계자는 "김 장관이 우한시민을 응원하는 순수한 마음에서 인터넷에서 접한 포스터를 올렸는데 문제가 되는 문구가 있는 줄 몰랐다고 한다"며 "관련한 사실을 알고 나서는 바로 게시물을 바꿨다"고 말했다.

banan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