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개방형 창업 거점 '송도 스타트업 파크' 11월 문 연다

송고시간2020-02-17 16:0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미국 실리콘 밸리나 중국 중관춘(中關村)과 같은 개방형 혁신 창업 거점을 목표로 하는 송도국제도시 스타트업 파크가 오는 11월 문을 연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7일 송도국제도시 투모로우시티에서 스타트업 파크 설계 현장보고회를 열고 구체적인 사업 일정과 공간 구성 계획을 확정했다.

스타트업 파크는 민간이 운영하는 타워Ⅰ(면적 5천400㎡)과 공공(인천테크노파크)이 운영하는 타워Ⅱ(면적 8천400㎡)로 구분된다.

스타트업 타워Ⅰ은 1인실부터 40인실까지 총 139개 보육시설, 37개 회의실, 휴게라운지, 오픈키친, 옥상정원 파티룸 등으로 구성된다.

스타트업 타워Ⅱ는 5G·빅데이터·인공지능·사물인터넷 실증센터, 41개 보육시설, 44개 회의실, 사무실, 강당, 교육실 등을 갖춘다.

이와 함께 힐링 타워(면적 7천㎡)와 각 타워가 지하로 연결된 편의시설 공간(면적 9천700㎡)에는 입주기업을 지원하는 구내식당, 체력단련실, 샤워실, 무인택배함 등이 마련된다.

이곳에는 임대를 통해 편의점, 카페, 음식점, 호프집, 은행 등의 편의시설도 유치할 예정이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스타트업과 관련한 민관 협업 육성 모델을 성공적으로 도입해 인천경제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mj@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