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AT마드리드, UCL 16강서 '디펜딩 챔프' 리버풀 1-0 제압

송고시간2020-02-19 09:08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홀란드 멀티골' 도르트문트, PSG에 2-1 승리

승리에 기뻐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들
승리에 기뻐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들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스페인 프로축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극강' 리버풀을 안방에서 제압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차지했다.

마드리드는 19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사울 니게스의 결승 골을 앞세워 리버풀을 1-0으로 물리쳤다.

포효하는 사울
포효하는 사울

[AP=연합뉴스]

마드리드는 전반 4분 코케의 코너킥이 리버풀 파비뉴의 발을 맞고 문전으로 흐르자 사울이 오른발로 밀어 넣어 골을 만들었다.

리버풀은 골잡이 무함마드 살라흐와 사디오 마네를 앞세워 반격에 들어갔지만 좀처럼 득점하지 못했다.

'왜 이렇게 안 들어가지?'
'왜 이렇게 안 들어가지?'

[로이터=연합뉴스]

살라흐가 전반 35분 골 지역 정면에서 왼발로 마음먹고 때린 슈팅은 상대 수비를 맞고 골대를 벗어났고, 후반 8분 조 고메스의 대각선 크로스에 이은 살라흐의 헤더는 골대 왼쪽으로 살짝 빗나갔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후반 27분 살라흐를 빼고 알랙스 옥슬레이드-체임벌린을 투입하는 강수를 뒀지만, 효과는 없었다.

마드리드는 홈에서 치른 유럽 클럽대항전 최근 13경기에서 12승을 올리며 안방 강세를 이어갔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무패 선두를 질주하는 리버풀은 올 시즌 참가 중인 모든 경기에서 3번째 패배를 맛봤다. 리버풀은 앞서 챔피언스리그 나폴리(이탈리아)전, 리그컵 애스턴 빌라전에서 졌다.

클롭 감독은 스페인 원정에서 유독 약한 징크스를 이어갔다. 그는 스페인 팀과의 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에서 통산 무승 3무 4패를 기록했다. 리버풀을 이끌고는 1무 2패를 기록 중이다.

홀란드 득도 세리머니
홀란드 득도 세리머니

[EPA=연합뉴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는 프랑스 최강 파리 생제르맹(PSG)을 지그날 이두나 파크로 불러들여 2-1로 제압했다.

도르트문트의 신예 골잡이 엘링 홀란드가 멀티 골을 폭발하며 승리에 앞장섰다.

홀란드는 후반 29분 하파엘 게헤이루의 슈팅이 상대 수비를 맞고 튀어 오르자 곧바로 문전에서 발을 갖다 대 골대를 갈랐다.

PSG 네이마르가 킬리앙 음바페의 도움에 힘입어 후반 30분 동점골을 넣었지만, 홀란드가 곧바로 결승골로 화답해 두 PSG 슈퍼스타를 압도했다.

홀란드(중앙) 앞에서 작아진 네이마르(오르쪽)
홀란드(중앙) 앞에서 작아진 네이마르(오르쪽)

[EPA=연합뉴스]

홀란드는 불과 2분 뒤 페널티 지역 정면에서 천둥 같은 왼발 중거리 슈팅을 골대 왼쪽 상단 구석에 꽂았다. 상대 골키퍼가 방향을 읽고 몸을 날렸지만, 슈팅이 워낙 강해 막을 수 없었다.

전반기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에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8골을 기록한 홀란드는 도르트문트 이적 뒤에도 2골을 추가해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뮌헨)와 득점 순위 공동 선두로 뛰어올랐다.

홀란드는 도르트문트 이적 뒤 출전한 7경기에서 11골을 기록 중이다.

ah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