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김남국, 또 금태섭 비판…"비겁하게 숨지말고 선의경쟁 펼치자"

송고시간2020-02-19 10:01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혈혈단신 청년의 도전 받아달라"…강서갑 출마 의지 재확인

국회 정론관에서 각각 기자회견하는 김남국 변호사와 금태섭 의원의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회 정론관에서 각각 기자회견하는 김남국 변호사와 금태섭 의원의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 '조국 백서' 필진인 김남국 변호사가 19일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의원을 향해 "비겁하게 '조국 수호' 프레임 뒤에 숨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면 한다"며 금 의원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 출마 의지를 재확인했다.

김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현역 의원이 왜 권리당원 하나 없는 청년의 도전을 두려워하십니까. 정정당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선은 권리당원과 일반 국민 50 대 30"이라며 "의원이 말한 대로 정말 '조국 수호'로 이번 선거를 치를 수 없다면 경선에서 국민들이 심판해주실 거라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부 언론에서 만들어낸 허구적 프레임과 국민들이 원하는 검찰개혁 정말 무엇이 옳은 것인지 겸허하게 심판을 받고, 그 결과에 승복했으면 좋겠다"며 "혈혈단신 아무것도 없는 청년의 자유로운 도전을 받아달라. 함께 선의의 경쟁을 하자고 선언해달라"고 요청했다.

강서갑 경선이 '조국(김 변호사) 대 반(反) 조국(금 의원)'의 프레임으로 치러지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자 민주당 일부 의원들은 김 변호사에게 당의 우려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서갑 지역 추가 공모는 이날까지다.

boba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