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북한TV, 남한서 코로나19 첫 사망자 발생 소식 신속히 전해

송고시간2020-02-20 22:59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북한, 남한 내 코로나19 첫 사망자 발생 신속보도
북한, 남한 내 코로나19 첫 사망자 발생 신속보도

(서울=연합뉴스) 조선중앙TV는 남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중에서 첫 사망자가 나왔다고 20일 신속 보도했다. [조선중앙TV 캡처] 2020.2.20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북한이 남한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가운데 첫 사망자가 나오자 20일 관련 소식을 신속하게 보도했다.

조선중앙TV는 이날 오후 10시 20분께 뉴스를 통해 "남조선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TV는 "사망자는 어느 한 병원에 20년 동안 입원해 있던 63살 난 남성으로서 대표적인 의심증상인 폐렴을 앓다가 사망했다고 한다"라며 "31번째 감염자가 이 병원을 다녀간 적이 있는데 이것이 사망자의 감염 원인으로 의심되고 있다고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남조선에서는 20일 하루 동안에만도 감염자가 53명 추가돼서 총 감염자가 104명으로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이는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가 관련 사안을 발표한 지 불과 5시간여 만의 보도다. 북한 매체들이 통상 국외 상황을 시차를 두고 보도하는 관례에 비춰보면 이례적이다.

앞서 중대본은 청도대남병원에 20년간 입원해 있던 63세 남성이 전날(19일) 새벽 폐렴으로 사망했으며, 사후에 검체를 채취해 진행한 검사에서 코로나19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정확한 사망원인은 조사하고 있다.

(Eng·中文) '전염병과의 투쟁' 선포한 북한 "주민들 정신 못 차렸다" 호통

유튜브로 보기

clap@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