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통합당 윤종필 불출마…"총선 승리 밀알 되겠다"

송고시간2020-02-21 16:24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통합당 현역 불출마 25명으로 늘어

불출마 회견하는 미래통합당 윤종필 의원
불출마 회견하는 미래통합당 윤종필 의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정론관에서 미래통합당 윤종필 의원이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 선언을 하며 울먹이고 있다. 2021.2.21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미래통합당 윤종필 의원은 21일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미래통합당이 가치정당, 책임정당, 정책정당으로 거듭나 총선 승리를 이끄는 데 한 알의 밀알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총선에 불출마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기자회견 도중 울먹거리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막아내지 못했던 아쉬움은 영원히 지울 수 없을 듯하다"며 "2017년 자유한국당 분당갑 당협위원장을 맡아 대한민국과 분당을 위해 고군분투했던 일들도 평생 기억에 남을 듯하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불출마 결심을 한 결정적 계기에 대해 "(당이) 새롭게 태어나야 하고 새로운 사람들에게 자리를 물려줘야 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으로의 이적 가능성에는 즉답을 피했다.

비례대표로 20대 국회에 입성한 윤 의원의 불출마 선언으로 통합당 내 불출마 의원은 김무성(6선)·정갑윤(5선)·유승민·유기준·한선교·김정훈(이상 4선)·여상규·김세연·김영우·김성태·김광림·이진복·홍일표(이상 3선)·김도읍·김성찬·박인숙(이상 재선)·유민봉·윤상직·정종섭·조훈현·최연혜·장석춘·최교일(이상 초선) 의원 등까지 25명으로 늘었다.

wis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