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제주도, 대구-제주 항공기 운항 일시 중단 건의(종합)

송고시간2020-02-21 22:34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으로 발생하는 대구와 제주를 잇는 항공기 운항을 일시 중단할 것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안전지대는 어디'
'안전지대는 어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포가 확산하는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한 여행객들이 마스크를 쓴 채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도는 이날 제주 지역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이같이 조치했다.

도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항공기를 통한 추가 감염이나 확산이 이뤄질 수 있다"며 대구-제주 항공노선 운항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도는 또 모든 항공사에 오는 24일부터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될 때까지 제주 출·도착 항공기에서 코로나19 예방수칙과 신고 정보를 담은 기내 방송을 할 것을 요청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지역사회 전파가 확산하는 시점에서 코로나19 사태를 조속히 극복하기 위해서는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절실하다"며 대구 지역을 비롯해 확진자와의 동선과 겹치는 장소를 방문한 도민들은 자발적으로 보건당국(국번 없이 1339)에 신고하거나 도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도는 지난 4일부터 중국발 코로나19 유입을 막기 위해 제주지역 무사증(무비자) 입국제도 시행을 한시적으로 중단했다.

bjc@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