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박양우 장관 "코로나19 종식 위해 종교계 협조 요청"

송고시간2020-02-22 12:25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여의도순복음교회 방문…대응 상황 점검

'교회의 코로나19 대응 실태는?'
'교회의 코로나19 대응 실태는?'

(서울=연합뉴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방문해 이영훈 목사와 코로나19 대응 현황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코로나19 사태를 신속히 해결하기 위한 종교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박 장관은 22일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상황을 확인하고 "종교시설은 많은 사람이 모이는 시설인 만큼 더욱 철저한 예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일부에서 지역사회 감염이 시작되고 있어 더욱 어려운 시기가 올 수도 있으나 정부는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교계에서 협력해 주시면 이번 사태를 더욱 빨리 종식할 수 있다"며 “지금처럼 앞으로도 계속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행사 연기, 교인들에 대한 예방 수칙 안내, 손 소독제 비치, 열화상카메라 설치(23일 예정) 등의 예방책을 마련했다.

종교시설 코로나19 대응 점검나선 박양우 장관
종교시설 코로나19 대응 점검나선 박양우 장관

(서울=연합뉴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2020.2.22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abullapi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