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이재명 "신천지 시설공개 경기 239곳?…도 파악 자료와 차이"

송고시간2020-02-23 10:29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페이스북 통해 공개…16일 대구집회 참석한 신도명단도 요청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 내 신천지 교회 및 부속기관이 230여곳에 이른다고 신천지 측이 시설 현황을 공개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23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런 현황을 담은 '경기도 신천지 유관시설 현황'을 공개했다.

이 지사는 "신천지 측이 홈페이지에 전국 각지의 신천지 교회 및 부속기관의 주소를 공개했다"며 "전국 1천100곳, 경기도만 해도 239곳에 이르는 자료"라고 밝혔다.

경기지역 관련 시설의 경우 교회가 59곳, 부속기관이 180곳 등 239곳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다.

이 지사는 "신천지의 자발적인 공개 덕에 방역 조치에 더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방역 위기 극복에 동참해준 점에 대해 고마움을 전했다.

경기도는 자체 파악한 시설 현황 자료와 신천지 측이 공개한 자료를 대조하면서 현장 조사를 벌여 각 시설의 방역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그러나 이 지사는 "경기도에서 확보한 자료와 일부 차이가 있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 지사는 "저희가 파악한 자료가 부정확할 수도 있고, 신천지 내부에서도 광범위한 자료를 긴급히 내다보니 오류가 있을 수도 있다"며 "두 자료를 크로스체크해 방역 여부를 확인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신천지 교단 측에 "더욱더 촘촘한 방역과 역학조사를 위해서는 시설 목록도 중요하지만, 신도 명단 확보가 시급하다"며 "경기도민 중 지난 16일 대규모 대구집회에 참석한 신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자료를 공유해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재명 페이스북에 신천지 유관시설 현황공개
이재명 페이스북에 신천지 유관시설 현황공개

[이재명 페이스북 갈무리]

gaonnuri@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