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이인영 "정부 즉시 추경 편성해 빠른 시일내 국회에 보고해달라"

송고시간2020-02-23 11:22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예비비 넘어서는 추경 편성 필요 판단…3조4천억 예비비 신속집행과 동시 추경 편성"

"가장 큰 경제위협 코로나…2003년 사스 사태 크게 넘어서"

발언하는 이인영 원내대표
발언하는 이인영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2.23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이보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사태와 관련, "정부는 즉시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해서 국회에 보고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내일 본회의에서 국회 차원의 코로나 대책특위를 구성해 비상한 지원방안 마련에 착수하겠다"며 "정부가 긴급히 추경을 보고하고 국회는 심의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는 2003년 사스 사태를 크게 넘어서고 있다"면서 "경제적 측면에서 우리 경제의 가장 큰 위협은 코로나"라고도 했다.

그는 "민주당은 예비비를 넘어서는 추경편성이 필요하다 판단한다. 정책과 예산은 타이밍이 중요하다"면서 "3조4천억원의 예비비를 신속히 집행함과 동시에 추경을 편성해 빠른 시일내 국회에 제출해 달라. 다음주 후반 예정된 코로나 종합 경기대책에서 추경의 틀을 제시하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kyunghe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