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이탈리아서 코로나19 네번째 사망자 발생…84세 남성

송고시간2020-02-24 17:34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코로나19 확산으로 한산한 이탈리아 수상 도시 베니치아 모습. [신화=연합뉴스]

코로나19 확산으로 한산한 이탈리아 수상 도시 베니치아 모습. [신화=연합뉴스]

(로마=연합뉴스) 전성훈 특파원 = 이탈리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가 4명으로 늘었다.

24일(현지시간) 일간 라 레푸블리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탈리아 북부 롬바르디아주(州) 베르가모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84세 남성이 사망했다.

이 남성은 지병 치료를 위해 베르가모의 한 병원에 입원했다가 바이러스 감염 사실이 확인됐다.

이탈리아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사망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바이러스 발원지인 중국과 이란, 한국 등 아시아 국가를 제외하고 사망자가 가장 많다.

앞서 롬바르디아주에 거주하는 77세의 여성 감염자가 지난 20일 사망한 데 이어 21일에는 베네토주에서 78세 남성이 숨졌다.

23일엔 병원에서 암 치료를 받던 77세 여성 감염자가 사망하는 사례도 있었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23일 기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최소 152명(사망자 4명 포함)으로 집계한 바 있다.

특히 이탈리아의 경제·금융 중심지인 밀라노가 있는 롬바르디아주와 수상 도시 베네치아가 주도인 베네토주 등 북부 지역에서 신규 확진자가 쏟아져나오는 상황이다.

북부는 현재 일선 학교와 박물관, 미술관 등 문화시설이 대부분 폐쇄됐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네치아 카니발도 24∼25일 남은 일정이 취소됐고, 각종 스포츠 경기도 취소·연기됐다.

바이러스 확진자가 급증한 롬바르디아·베네토 내 11개 지역은 주민 이동 제한령이 내려져 출입이 통제된 상태다.

luch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