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7대 종단 지도자 "정부 신뢰하며 모든 노력 다해 협력"

송고시간2020-02-25 14:39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한국종교인평화회의 수장단 회의 열고 메시지 발표

한국종교인평화회의와 기념촬영하는 박원순
한국종교인평화회의와 기념촬영하는 박원순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25일 서울 종로구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에서 천주교와 불교, 개신교, 원불교, 성균관, 천도교, 민족종교 등으로 구성된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와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0.2.25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는 25일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에 대응하는 정부 노력과 능력을 신뢰하며 종교계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KCRP에 참여하는 7대 종단 대표자들은 이날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KCRP 수장단 회의를 연 뒤 낸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에 따른 종교 지도자 메시지'에서 이같이 밝히며 "현재의 어려움이 빨리 극복되기를 기도한다"고 바랐다.

종교지도자들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이 심각 단계에 들어섰다"며 "지난주 초만 해도 질병관리본부의 관리로 충분히 통제 가능한 수준이었지만 조금의 방심과 이기심이 더해지는 순간 모두가 걱정할 정도로 확산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우리의 높은 의료시스템과 두려움에 굴하지 않는 이들의 수고와 헌신이 있어서 여전히 이 상황은 잘 통제될 것이라 믿는다"며 "현장에서 헌신하는 정부 관계자와 의료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 "인내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협력을 해주시는 국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경의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병마와 싸우고 있는 환자와 자가 격리 중에 있는 모든 분이 빨리 회복해 생업으로 무사히 돌아가기를 기원한다. 국민 모두의 건강을 위해 기도한다"고 염원했다.

eddi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