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문화예술 공공기관 4곳, 빅데이터 공유 2차 협약

송고시간2020-02-26 19:12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예술위·예술경영지원센터·문화예술회관연합회·장애인문화예술원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등 4개 기관이 26일 서울 아르코미술관에서 '데이터 융합·협력·확산을 위한 2차 빅데이터 공유 협정'을 체결했다.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의 융합 공유를 추진하고, 이를 위해 기관별로 산재한 비표준 데이터를 수집·융합할 수 있는 빅데이터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문화예술 빅데이터 협의체(ABA) 구성도 포함됐다.

데이터 융합·협력·확산을 위한 2차 빅데이터 공유 협정
데이터 융합·협력·확산을 위한 2차 빅데이터 공유 협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이번이 문화예술기관 간 빅데이터 공유를 위해 체결한 두 번째 협약으로 작년 10월 첫 번째 협약에는 예술위와 지역문화진흥원, 문화예술교육진흥원, 예술인복지재단이 참여했다.

이로써 모두 7개 문화예술분야 공공기관이 빅데이터 구축에 힘을 모으게 됐다.

7개 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에 참여해 보유한 데이터를 공유·융합함으로써 새로운 융합데이터를 생산하고 문화예술 빅데이터 모델을 구축하게 된다.

박종관 문화예술위원장은 "기관 간 칸막이를 넘어 문화예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생산된 빅데이터들이 참여기관들의 정책 수립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민간영역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bullapi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