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조정식 "추경안 내주 제출받아 2월 국회 내 처리할 것"

송고시간2020-02-27 09:3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당정, 착한 임대료 확산 위한 세액공제 등 패키지대책 내일 발표"

발언하는 조정식
발언하는 조정식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편성과 관련해 2월 임시국회 내 처리 입장을 거듭 확인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추경안이) 적어도 내주 중 국회에 제출되게 하고 2월 국회 내 처리하도록 하겠다"면서 "추경 처리 이전이라도 특별교부금, 예비비 등을 적극 투입해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마스크 수급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할 경우 공적판매 출고 비율 상향조정 등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수급 교란 행위에 대해 관련 법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가장 무거운 처벌을 가하고 시장 퇴출 방안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주말까지 총 1천600여개의 가용병상을 마련해 확진환자 대기 문제도 최대한 신속하게 해결하겠다"며 "국민안심병원 추가 확대를 위한 지정 절차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조 정책위의장은 "당정은 고통을 겪는 자영업자에게 힘을 주기 위한 착한 임대료의 확산을 위해 세액공제, 세정지원을 추진하고 민생경제 지원을 위한 종합패키지 대책을 신속하게 마련해 내일 중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

다음날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 회동과 관련해선 "범국가적 차원의 총력 대응이 요청되는 만큼 국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며 야당의 대승적 협력을 간곡히 당부한다"고 말했다.

yumi@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