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한화정밀기계, 유럽 협동로봇 시장공략…'파트너스 데이'개최

송고시간2020-02-27 09:28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한화정밀기계가 협동로봇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화정밀기계는 25∼26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유럽 기술센터에서 '유럽 파트너스 데이 2020'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을 포함해 현지 고객, 대리점, 협력사 등 22개국 100여명이 참석했다.

회사는 협동로봇 사업 확대 전략과 판매 정책을 공유한 뒤 개발 로드맵, 우수 사례 등을 발표했고, 유럽에서 뛰어난 실적을 기록한 대리점을 시상하는 시간도 가졌다.

라종성 사업부장은 "유럽 시장을 확장하면서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는 것은 각 대리점의 노력과 애정 덕분"이라며 "올해 목표 달성을 위해 본사에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 사업부 '유럽 파트너스 데이 2020'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 사업부 '유럽 파트너스 데이 2020'

[한화정밀기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회사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스 데이는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의 유럽 매출 비중이 약 50%에 이르는 등 현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면서 기획하게 됐다.

앞서 한화정밀기계는 2018년 6월 6개 대리점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 진출한 이후 다양한 고객사와의 협조를 통해 대리점을 총 20개까지 확대했다.

오는 6월에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오토마티카 2020' 전시회에 참가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편 유럽 기술센터는 한화정밀기계가 지난해 8월 독일에 지상 2층, 연면적 711㎡ 규모로 조성한 시설로 회사 주요 제품군이 전시된다.

acui721@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