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진영 행안장관, 경기 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해 방역대책 점검

송고시간2020-02-27 11:52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국방어학원 찾은 진영 장관
국방어학원 찾은 진영 장관

(이천=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27일 오전 경기도 이천시 국방어학원에서 2주간의 격리 생활을 마치고 퇴소하는 중국 우한 3차 귀국자 퇴소 행사를 마치고 나오고 있다. 2020.2.27 xanadu@yna.co.kr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행정안전부는 진영 장관이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상황 점검을 위해 경기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2차장인 진 장관은 경기도청에 꾸려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한 대응과 격리병상 확보 상황 등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그는 "지방자치단체의 지원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 중앙과 지방이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온 힘을 기울여 극복해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진 장관은 경기도청 방문에 앞서 3차 귀국 중국 우한 재외국민 등의 임시생활시설로 쓰인 경기 이천 국방어학원을 방문해 14일간 격리 생활을 마치고 퇴소하는 교민과 중국 국적 가족 등 147명을 환송했다.

중국 우한 3차 귀국자 퇴소
중국 우한 3차 귀국자 퇴소

(이천=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2주간의 격리 생활을 마치고 퇴소하는 중국 우한 3차 귀국 교민 등이 탑승한 버스가 27일 오전 경기도 이천시 국방어학원에서 나오고 있다. 2020.2.27 xanadu@yna.co.kr

inishmor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