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3보] 홍남기 "추경 다음주 국회 제출…6.2조보다 적지 않게"

송고시간2020-02-28 11:29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6조2천억원 이상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다음주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종합대책' 브리핑을 통해 총 20조원 규모의 경기보강 대책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추경 규모는 민생과 경제에 미치는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해 세출예산을 기준으로 2015년 메르스 사태 추경예산 6조2천억원보다 적지 않은 규모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 감염병 관련 방역체계 분야 ▲ 중소기업·소상공인 회복지원 ▲ 민생·고용안정 지원 ▲ 지역경제 회복 등 4개 분야 중심으로 추경안을 짜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추경의 효과는 적시에 집행될 때 정책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며 "관련 부처와 협의해 신속히 추경안을 마무리해 다음주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발표한 경기보강 대책과 관련 "기존 4조원 대책과 오늘 발표한 16조원 규모의 민생·경제 종합대책 등 정책 패키지를 통해 이번 사태로 인한 피해 극복 지원과 경제 활력 보강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지난주부터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소비 급감·경제심리 위축 등에 따른 민생의 어려움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확대돼 추경 편성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브리핑에는 홍 부총리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은성수 금융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홍남기 "실물지표 어려움 뚜렷…다음주 추경 국회 제출"
홍남기 "실물지표 어려움 뚜렷…다음주 추경 국회 제출"

(서울=연합뉴스) 정하종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 등 민생경제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2020.2.28 chc@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