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UAE도 '한국식' 드라이브스루 코로나19 검사 시작

송고시간2020-03-29 14:46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28일 '드라이브 스루' 식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UAE 아부다비 왕세제
28일 '드라이브 스루' 식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UAE 아부다비 왕세제

[아부다비 왕세제 트위터. 재판매 및 DB 금지]

(테헤란=연합뉴스) 강훈상 특파원 = 아랍에미리트(UAE)에서도 차에서 내리지 않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이른바 '드라이브 스루' 검사가 28일(현지시간) 시작됐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UAE 아부다비 건강서비스공사(SEHA)가 자예드 스포츠시티에 설치한 이 검사소는 사람이 붐비지 않으면 5분 정도에 검사 절차를 마칠 수 있다.

오전 8시부터 12시간 동안 약 600명이 이곳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SEHA 측은 설명했다.

이날 문을 연 이 검사소에서 아부다비 왕세제 셰이크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나흐얀이 처음으로 검사를 받았다. 셰이크 무함마드는 자신이 차에 탄 채 검사받는 사진을 트위터에 게시했다.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임신부, 기저 질환자, 노인은 무료이고 증상이 없지만 감염 여부를 알고 싶은 시민은 370디르함(약 12만원)을 내야 한다.

28일 현재 UAE의 코로나19 확진자는 468명이고 사망자는 2명이다. UAE에서 확인된 확진자 가운데는 한국인도 최소 1명 포함됐다.

hskan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