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해외유입 코로나19 환자 산발적 발생…서울아산병원서도 확진자

송고시간2020-03-31 23:2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울·광주·화성·진천·천안·부천·수원 등에서 해외유입 감염자 발생

집단감염 요양병원 확진자도 늘어…사망자 2명 늘어 총 165명

미국발 입국자 검역 강화…해외유입 총력 대응 (CG)
미국발 입국자 검역 강화…해외유입 총력 대응 (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국내로 입국한 후 지역사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해외 유입 환자'가 31일 다수의 도시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했다.

서울시 등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이날 서울에서는 독일에서 공부하다 2주 전 귀국한 23세 여성, 아일랜드에 다녀온 24세 남성, 미국에 체류하다가 입국한 28세 여성, 영국에서 들어온 40대 여성이 코로나19 환자로 확진됐다.

광주광역시에서는 광주소방학교에 격리됐던 해외 입국자 3명이 한꺼번에 코로나19 환자로 판명됐다. 이들은 모두 영국에서 들어왔다.

경기도 화성에서는 미국에서 들어온 20대 여성이 확진됐다. 23일 입국해 자가격리 중이던 이 여성은 전날 증상이 생기자 선별진료소를 찾았고, 이날 양성 판정을 받았다.

입국자 임시 생활 시설인 진천 법무연수원에 입소한 19세 영국인 남성도 이날 확진됐고, 미국 시민권자로 뉴욕에서 입국해 용인의 가족 집에 머물던 21세 남성도 진단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천안에서는 21일 미국에서 귀국한 30대 남성이 확진됐고, 부천에서는 29일 미국에서 들어온 20대 여성이 확진됐다. 수원에서는 24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귀국한 50대 여성이 양성 판정을 받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완전무장
완전무장

(영종도=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코로나 19 해외 유입 차단을 위한 입국자 검역 강화조치가 시행된 27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으로 귀국한 시민이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있다. 2020.3.27 jjaeck9@yna.co.kr

국내 '빅5' 대형병원 중 하나인 서울아산병원에서도 코로나19 환자가 나왔다.

서울아산병원은 26일부터 입원 치료를 받던 9세 여아가 코로나19에 감염된 사실을 이날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환자는 지난 25일 의정부성모병원을 방문했다가 다음 날 서울아산병원 소아응급실을 통해 입원했다. 의정부성모병원에서는 지금까지 확진자 9명이 나왔다.

이날 0시 기준으로 해외에서 들어와 국내에서 확진 판정을 받는 사람은 총 518명으로, 전체 확진자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3%였다.

공항 검역에서 또는 검역 통과 후 지역사회에서 확진되는 입국자가 전국적으로 보고되고 있어 해외유입 비율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요양병원에서도 확진자가 늘어났다.

경산 서요양병원에서는 2명이 추가됐고, 대구 대실요양병원과 제2미주병원에서도 각각 3명, 1명이 추가됐다.

사망자 3명이 늘면서 누적 사망자는 165명이 됐다.

163번째 사망자는 85세 여성으로 지난달 24일 발열로 대구의료원을 찾았다가 확진됐다. 이후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평소 치매를 앓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164번째 사망자는 경산 서린요양원에서 지내다가 정부의 요양원 전수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고 안동의료원에서 치료를 받아왔다. 지병으로 치매와 고혈압이 있었다고 보건당국은 밝혔다.

165번째 사망자는 67세 남성으로 28일 확진 판정을 받기 전부터 폐렴이 심했다. 울산대병원에서 치료 중에 사망했다. 울산 확진자 중 첫 사망자다.

서울아산병원 소아응급실 등 폐쇄
서울아산병원 소아응급실 등 폐쇄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31일 서울아산병원은 1인실에서 입원해왔던 9세 환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으로 확인돼 음압병실로 옮겼다고 밝혔다. 병원은 '병동 이동제한' 조처를 내렸고 환아의 이동 동선에 포함된 소아응급실과 혈관조영실, 응급 자기공명영상(MRI)실, 신관 13층에 있는 136병동(45병상)을 폐쇄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아산병원 소아전문응급센터 앞. 2020.3.31 jieunlee@yna.co.kr

withwit@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