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의정부성모병원 퇴원자·간병인 코로나19 잇단 확진(종합)

송고시간2020-04-06 13:33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양주·동두천서 퇴원자 2명·간병인 1명 추가…병원 관련 확진자 총 44명

폐쇄된 의정부성모병원
폐쇄된 의정부성모병원

(의정부=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발생으로 폐쇄된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외래환자를 위한 휠체어가 입구에 모여 있다. andphotodo@yna.co.kr

(동두천=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 의정부성모병원 퇴원 환자와 간병인 등 3명이 6일 차례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의정부성모병원 관련 확진자는 모두 44명으로 늘었다.

동두천시는 이날 오전 송내동에 거주하는 60대 여성 A씨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최종 확진됐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2일까지 의정부성모병원 4층에서 간병인으로 일했다.

지난달 31일 검사에서 음성 판정이 나왔으나 지난 5일 동두천보건소가 나가 검체를 채취해 검사한 결과 이날 최종 확진됐다.

A씨는 지난 2일부터 자가격리 중이었으며, 밀접 접촉자는 가족 1명이다.

앞서 이날 오전 동두천시 생연2동에 거주하는 80대 여성 B씨와 양주시 회천4동에 거주하는 70대 남성 C씨가 각각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B씨와 C씨는 의정부성모병원 8층에 입원했다가 각각 지난달 25일과 지난달 21일 퇴원한 것으로 조사됐다.

B씨는 동두천시보건소에서, C씨는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각각 검사를 받았다.

방역 당국은 A·B·C씨의 거주지와 이동 경로 등에 대한 방역 소독을 하고 추가 밀접 접촉자를 확인하는 등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의정부성모병원은 지난달 30일부터 8일간 병원 내에서만 18명이 확진되는 등 집단 감염이 발생, 지난 1일 폐쇄됐다.

wyshik@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