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네이버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신의 탑', 미국서 호평

송고시간2020-04-07 22:27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신의 탑' 포스터
'신의 탑' 포스터

[네이버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애니메이션 '신의 탑'이 지난 1일 공개된 후 미국 현지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7일 네이버 웹툰에 따르면 '신의 탑'은 1화 공개 이후 미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9위에 올랐으며,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Reddit)에서도 주간 인기 애니메이션 랭킹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3천199점을 기록한 일본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시즌 4'로, 7천187점을 기록한 '신의 탑'에 크게 뒤처졌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에피소드가 끝날 때 이 이야기가 어떻게 주간 500만명의 독자를 사로잡았는지 이해하게 됐다"며 애니메이션과 원작 웹툰 IP(지적재산)가 가진 콘텐츠의 힘을 호평했다.

동명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지난 1일 네이버 시리즈온 공개에 이어 애니플러스 채널과 미국과 일본에서 방영됐다. 국내 웹툰 작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 제작, 유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의 탑'은 미국의 유명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크런치롤'(Crunchyroll)이 투자·유통사로 참여하고, 일본의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이 제작을 총괄했다.

전세계 누적 조회 수 45억뷰를 돌파한 웹툰 '신의 탑'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연재를 이어오는 판타지 장르극이다. 주인공인 소년 '밤'이 자신의 전부인 소녀 '라헬'을 찾아 탑에 오르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방대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nora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