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서부산권 낙동강 횡단 엄궁대교 입찰 재추진

송고시간2020-04-09 07:40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엄궁대교 공사 구간
엄궁대교 공사 구간

[부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지난해 10월 첫 입찰이 유찰된 부산 엄궁대교 건설공사 입찰이 다시 추진된다.

부산시는 서부산 교통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엄궁대교 건설공사 설계·시공 일괄 입찰을 재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엄궁대교 건설공사는 강서구 대저동과 사상구 엄궁동을 잇는 총연장 3km(6차로) 규모 대교를 짓는 사업으로 총사업비가 3천455억원에 이른다.

2026년 완공을 목표로 부산시가 2018년부터 기본계획 용역과 예비타당성조사 등을 거쳐 지난해 10월 일괄입찰 공고를 냈지만, 유찰됐다.

부산시는 대형 건설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안내하는 한편 건설사가 낙동강 환경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공법을 제안하고, 건설 목적에 부합하는 목적물을 건설할 수 있도록 입찰안내서 내용을 변경했다.

또 교량 외에 제안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평가할 수 있는 기준도 마련했다.

부산시는 이런 내용의 입찰 안내서를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했으며, 이달 중 입찰공고를 낼 예정이다.

엄궁대교가 완공되면 창원~부산 민자 도로와 장낙대교, 강서~엄궁, 북항으로 이어지는 서부산권 광역교통망이 완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 원도심∼창원 이동 시간은 30분대로 단축되고, 서부산 차량 흐름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전망된다.

osh9981@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