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울산소방 '온라인 안전체험 교육 영상' 제작

송고시간2020-04-09 07:44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안전운전이 최고입니다"
"안전운전이 최고입니다"

2019년 9월 개관 1주년을 맞이한 울산시 북구 정자동에 있는 울산안전체험관 체험객이 12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은 울산안전체험관 내 교통안전훈련관 모습. [울산안전체험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소방본부와 울산안전체험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온라인 개학이 9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함에 따라 가정에서도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안전체험 교육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영상 제작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회적 거리 두기' 사업의 일환으로, 안전체험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안전교육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상은 화재 진압과 대피, 전기 안전, 지진 안전 등 17편에 이르는 영상을 소방관이 직접 교육하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제작했다.

영상 촬영은 지난해 11월 안전의식 제고와 정보 제공을 위해 울산소방본부와 업무협약한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사업팀과 함께했다.

소방본부는 안전체험 온라인 교육으로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기로 했다.

울산안전체험관은 울산교육청과 협의해 학생이 안전체험 교육 영상을 활용하도록 누리집(홈페이지)과 누리 관계망(SNS),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배포하기로 했다.

엄준욱 울산소방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등교가 미뤄지고 안전체험관이 휴관해 학생들이 안전을 체험할 기회가 없어졌다"며 "안전체험 온라인 교육 영상을 활용해서라도 안전을 계속 체험하며 배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youn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