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작년 스타벅스 커피 고객 3분의 2는 아이스 제품 선택

송고시간2020-04-09 11:14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커피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판매량의 64%는 아이스커피, 나머지 36%는 따뜻한 커피 제품이었다고 9일 밝혔다.

2015년만 해도 아이스 커피와 따뜻한 커피의 비중은 각각 51%와 49%로 비슷했으나, 4년 만에 아이스 커피 비중이 뜨거운 커피의 약 2배로 커진 것이다.

스타벅스는 아이스 커피를 선호하는 트렌드와 함께 아이스 전용 제품인 콜드 브루의 인기에 따른 결과라고 분석했다.

스타벅스의 아이스 커피 음료 중 콜드 브루의 판매 비중은 2016년 출시 당시 9%에서 지난해 20%까지 확대됐다.

이에 따라 2016년 4월 출시된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지난해까지 판매량 5천만잔을 넘어섰다.

박현숙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올해도 아이스 블랙 커피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맛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콜드 브루 음료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osh@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