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여름 문턱서 '계절 역주행'…강원 설악산에 눈 2㎝ 쌓여(종합)

송고시간2020-05-19 23:11

댓글

설악산 -1.7도, 향로봉 0.6도 기록…내일 새벽까지 비 또는 눈

5월 설악산에 내린 눈
5월 설악산에 내린 눈

(속초=연합뉴스) 19일 강원 설악산 중청대피소 인근에 눈이 내린 눈이 나뭇가지와 대피소 주변에 쌓여 있다.[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momo@yna.co.kr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박영서 기자 = 절기상 여름의 문턱인 소만(小滿)을 하루 앞둔 19일 설악산 고지대를 비롯한 강원 산간지역에 때아닌 눈이 내렸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들어 설악산 고지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중청대피소 일대에 눈이 쏟아졌다.

이날 오후 1시 30분께부터 중청대피소 인근에서 진눈깨비가 날리더니 눈발이 점점 굵어져 오후 5시까지 2㎝가량 쌓였다.

설악산뿐만 아니라 향로봉에도 눈이 내렸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설악산은 영하 1.7도, 향로봉은 0.6도까지 기온이 떨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춘설(春雪)과 관련한 별도 관측자료는 없다.

속초기상대가 2014년까지 관측소에서 보이는 설악산에 덮인 눈을 관측하는 '관설' 기록상 가장 늦게 눈이 관측된 날은 4월 25일이다.

이는 '눈이 내린 날'이 아닌 '눈이 관측된 날'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정확한 '끝눈' 기록은 알 수 없다.

기상청 관계자는 "상층부의 차가운 공기가 불안정한 상태에서 기온이 떨어지면서 해발 1천500m 이상 고지대에 눈이 내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기상청은 내일(20일) 새벽까지 높은 산간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5월 설악산에 내린 눈
5월 설악산에 내린 눈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angdo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