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파주시, 평화도시 조성 청사진 그린다…연구용역 추진

송고시간2020-05-21 17:41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가 평화 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청사진 그리기에 나섰다.

파주시청
파주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시는 '파주시 평화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예산을 담은 제2회 추경 예산안이 제217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라는 시정 비전 아래 평화도시 조성을 위한 분야별·단계별 중장기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파주시 평화도시조성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계획에는 ▲ 평화도시 조성의 기본방향 ▲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사항 ▲ 비무장지대의 보존과 평화적 활용에 관한 사항 ▲ 평화·통일교육 활성화에 관한 사항 ▲ 평화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담을 예정이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기존 평화협력 추진사업을 분석하고 5년간 연차별 추진방안을 모색해 남북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장기비전을 구축하고 파주만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파주형 평화도시 조성 기본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최종환 시장은 "북미, 남북관계의 흐름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면서 지방정부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해 평화도시로서의 역량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nsh@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