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경기도 제안 '민원서류 줄이기' 전국으로 확대

송고시간2020-05-24 09:06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정부 시스템 활용해 입찰·계약 분야 8종 직접 확인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가 행정안전부에 제안한 입찰·계약 분야 '민원서류 줄이기'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로 확대 적용된다.

도는 정부가 운영하는 입찰·계약 분야 관련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의 이용 권한이 지난 18일부터 기존 경기도뿐 아니라 전국 지자체로 확대됐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가 행정안전부에 입찰 및 계약 분야와 관련한 행정정보 공동이용 정보의 이용기관을 경기에서 전국 지자체로 확대해줄 것을 건의한 결과다.

앞서 도는 지난해 11월 지자체 최초로 행정안전부로부터 입찰 참가 자격 확인과 관련된 건설업 등록증 등 8종 정보에 관한 행정정보 공동이용 권한을 승인받았다.

도는 해당 서류를 민원인이 따로 제출할 필요 없이 계약 담당 공무원이 상대방 사전 동의를 얻어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을 통해 직접 확인하는 '입찰·계약 제출서류 간소화'를 시행 중이다.

앞으로는 전국 지자체 계약 담당 공무원도 자치단체별 내부 권한 관리자에게 정부의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사용승인을 받는 대로 이 시스템을 활용해 입찰 참가 자격 관련 8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간소화되는 민원서류 8종은 건설업 등록증, 건축사업무 신고필증, 폐기물수집·운반허가증,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전기공사업 등록증,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증, 소방시설업 등록증, 사회적기업인증서다.

gaonnuri@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