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코로나19 타격에 '빅3' 시내 면세점 잇따라 휴점(종합2보)

송고시간2020-05-28 16:23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신라면세점 제주점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신라면세점 제주점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김보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면서 공항 면세점에 이어 시내 면세점 휴업이 이어지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다음 달 1일부터 제주시 연동에 있는 제주 시내점을 임시 휴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입국 제한 조치로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감한 데 따른 것이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제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천159명으로 작년 4월 대비 99.2% 감소했다.

롯데면세점 제주점은 지난 2월부터 영업시간 단축 등 비상경영을 해왔지만, 이달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95% 급감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왔다.

롯데면세점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신속하게 제주점 영업을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호텔신라도 다음 달 1일부터 신라면세점 제주점 문을 닫는다.

신라면세점 제주점은 앞서 제주를 오가는 국제선 항공편이 급감하자 이미 2월부터 영업시간을 단축했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영업하지 않았다.

호텔신라는 "신라면세점 제주점은 사실상 면세점 이용객이 없어 4개월을 버티다가 부득이하게 임시 휴점을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신라면세점 제주점은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간 휴점하고 향후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도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 강남점과 부산점을 휴점하기로 했다.

명동점은 정상 영업을 계속한다.

앞서 롯데와 신라면세점은 3월 말부터 김포국제공항점 영업을 중단했고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도 3월부터 임시 휴업 중이다.

또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탑승동의 19개 매장 중 양쪽 끝 5개 매장의 문을 닫았다.

제주 시내점 임시휴업
제주 시내점 임시휴업

[롯데면세점 제공. 재판매·DB 금지]

vivid@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