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47초만에 매진" 강원 아스파라거스 특판 마지막날까지 인기몰이

송고시간2020-05-28 14:55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감자에 이어 20t 완판 신화…토마토 특판으로 인기몰이 이어가

강원 아스파라거스 특판
강원 아스파라거스 특판

[강원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매번 완판을 기록한 강원도 아스파라거스 온라인 특판 행사가 마지막 날까지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강원도에 따르면 28일 오전 10시 온라인 매장인 '강원진품센터'가 판매 개시를 알린 즉시 주문 접속이 폭주해 아스파라거스 1㎏들이 1천 상자가 47초 만에 모두 팔렸다.

강원도는 도농업기술원, 양구군, 춘천시, 화천군과 함께 지난달 20일부터 매주 월, 목요일 특판을 진행했다.

총 11차례 특판을 열어 모두 1분 안팎에 완판을 기록, 아스파라거스 20t을 팔아치웠다.

판매 시작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대형 마트에서 100g당 4∼5천원에 구매하는 수입산 아스파라거스와 비교해 양과 질이 월등히 앞섰기 때문이다.

특판 구매에 성공한 주부 최모(37)씨는 "아스파라거스가 이렇게 굵은 줄 처음 알았다"며 "가격도 1㎏에 7천원이라 온 가족이 부담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스파라거스 완판 도전
아스파라거스 완판 도전

[양구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직접 판매는 소비자는 물론 농가도 웃음 짓게 했다.

농가는 수출 가격 그대로 소득을 보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특판으로 총 1억4천만원 매출이 발생했고, 이는 모두 농가에 돌아간다.

도는 1㎏ 판매로 거두는 수익 7천원을 모두 농가에 전달하면서 예산을 투입해 택배 운송비와 포장비용을 지원했다.

강원산 아스파라거스 홍보 효과는 덤이다.

전신재 도농업기술원 연구사는 "이번 특판 행사 물량은 수입산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신선하고 품질이 좋으면서 가격이 저렴하다"며 "많은 소비자가 행사에 참여해 도내 농가를 도와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감자 2천여t에 이어 아스파라거스 20t을 완판한 강원도는 여세를 몰아 토마토 특판에 나선다

도는 내달 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매주 월·수요일에 토마토 4kg들이 1상자, 총 40t(1만 상자) 물량을 판매한다. 1상자의 가격은 곧 공개할 예정이다.

강원 토마토 수확 한창
강원 토마토 수확 한창

[연합뉴스 자료사진]

yangdoo@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