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민주, 코로나19 고용취약계층에 7억5천만원 기부

송고시간2020-06-03 12:32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코로나19 극복근로복지진흥기금 전달하는 민주당 이해찬 대표
코로나19 극복근로복지진흥기금 전달하는 민주당 이해찬 대표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 회의실에서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근로복지진흥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2020.6.3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기부금 7억5천704만9천900원을 근로복지공단에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근로복지진흥기금에 포함돼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등 고용보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민주당은 지난 4월 의원총회를 열어 의원들의 자율적 참여에 의한 4∼5월 수당 50% 기부를 의결했다.

이해찬 대표는 기부금 전달식에서 "백신과 치료제가 없기 때문에 지금의 경제 위기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가늠할수 없다"며 "이런 때일수록 어려운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도록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위기산업과 취약계층을 지키기 위해 공동체 모두의 연대와 협력이 절실하다"며 "민주당은 고용보험법을 개정해 특고, 프리랜서 등 취약계층이 고용 안전망의 보호를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bqls1202@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