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울산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축소 개최

송고시간2020-06-04 07:45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울산대공원 현충탑 모습.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없음.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대공원 현충탑 모습.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없음.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시는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보훈 가족과 시민의 안전을 고려해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축소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추념식은 6일 오전 9시 53분 울산대공원 내 현충탑 광장에서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열린다.

10시 정각 전 국민 묵념 사이렌에 이어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헌화·분향, 추념사, 헌시 낭독 등으로 진행된다.

시는 최근 수도권에서 불거진 코로나19 재확산 대비와 생활 속 거리 두기 조치에 따라 참석 인원을 예년 2천명에서 300명으로 축소했다.

시는 참석자들이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도록 할 예정이다.

현충일 당일 행사장을 찾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에게는 일반 시내버스 무료 이용 서비스가 제공된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예년보다 많이 축소됐지만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의 마음이 작아져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내 유흥업소에 현충일 당일 음주 및 가무 행위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하는 협조 공문을 보내고, 각 가정에 조기 게양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yongta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