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부산 공공기관·사회적협동조합 '올맘도서관' 개관

송고시간2020-06-24 09:19

댓글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부산지역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BEF)이 지원한 '올맘도서관'이 24일 부산 대연혁신지구에 문을 열었다.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이 사업을 제안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지원했다.

남구는 인문·예술 등 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혁신지구 아파트는 도서관 공간을 무상으로 내놓았다.

올맘도서관은 주민 공동체가 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지자체 및 이전 공공기관과 협력해 혁신도시 정주 여건을 개선한 사례다.

사회적협동조합 올맘은 도서관 운영과 교양프로그램, 방과 후 돌봄 서비스, 주민 맞춤교육사업 등 주민 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BEF 간사 기관인 캠코 문성유 사장은 "올맘도서관이 배움과 나눔의 장으로 여러 세대가 소통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상생 발전하기 위한 협력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EF에는 캠코 외에 기술보증기금, 부산도시공사,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예탁결제원, 주택금융공사 등이 참여한다.

이들 기관은 2022년까지 50억원의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을 공동으로 조성해 사회적기업연구원과 함께 금융지원 사업 및 경영컨설팅, 마을기업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pc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