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울산항만공사-울산시교육청, '직업계고 취업 강화' 협약

송고시간2020-07-02 15:26

댓글
울산항만공사-울산시교육청, 화상 MOU 체결
울산항만공사-울산시교육청, 화상 MOU 체결

(울산=연합뉴스) 울산항만공사는 2일 울산시교육청과 '직업계고 취업 역량 강화 및 교육 기부 활성화'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상환 울산항만공사 사장(왼쪽)과 노옥희 울산교육감이 각자 집무실에서 화상으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2020.7.2 [울산항만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ngtae@yna.co.kr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항만공사는 2일 울산시교육청과 '직업계고 취업 역량 강화 및 교육 기부 활성화'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기 침체로 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률 하락과 진로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공사는 울산 내 11개 직업계고 학생들이 울산항 해양·물류 기업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과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는 울산항 기업 중 교육청의 '현장 실습 선도기업' 제도 참여 대상을 모집하고, 고교 오픈스쿨 직업 교육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고상환 사장은 "공사가 갖춘 협력 네트워크와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 인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해 양 기관장의 집무실에서 화상으로 진행됐다.

yongta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