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EBS, 故 박환성 감독 추모 주간 다큐 편성

송고시간2020-07-10 09:17

댓글
야수의 방주
야수의 방주

[E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EBS 1TV는 아프리카 촬영 중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박환성 감독과 김광일 PD의 3주기를 맞아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박 감독의 작품을 '다큐프라임'에서 방송한다고 10일 밝혔다.

13일에는 제23회 한국PD대상 독립제작 부문 작품상을 받은 '호랑이 수난사-1부 벵골호랑이, 사선을 넘다'(2011)를 방송한다. 이 작품은 인도의 반다브가르드 보호구역과 태국에서 10개월가량 촬영을 통해 호랑이들이 왜 수난당하고 있고 어떻게 유통되어 도시까지 팔려 오게 되는지에 대해 담았다.

14일에는 고인이 5년여에 걸쳐 촬영한 유작 '야수의 방주'를 방송한다. 인간의 제물이자 정복과 오락의 대상이 된 야수들의 처참한 현실을 살펴보고 인간과 자연에 함께 살며 공존하게 할 방법은 없는지를 모색한다.

15일에는 '말라위 물위의 전쟁-1부 제왕의 추락'(2009)을 방영한다. 이 작품도 한국독립PD 최우수상과 제22회 한국PD대상 독립제작부문 작품상을 받았다. 사람뿐만 아니라 야생동물의 생존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물 자원의 소중함과 그 땅에서 벌어지는 갈등이 품고 있는 놀라운 진실을 전한다.

EBS는 "이번 방송을 통해 자연과 생명을 사랑하고 존중했던 고 박환성 감독의 메시지가 의미 있는 울림으로 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is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