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LG전자, 공기청정특허 적용한 전자식 마스크 2천개 기부

송고시간2020-07-12 10:00

댓글

세브란스병원 의료진에 전달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LG전자[066570]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공기청정기 특허기술이 적용된 전자식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 전자식 마스크 2천개를 전달했다.

LG전자, 세브란스 병원에 전자식 마스크 2천개 기부
LG전자, 세브란스 병원에 전자식 마스크 2천개 기부

(서울=연합뉴스) LG전자가 10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전달식을 열고 전자식 마스크 2천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왼쪽)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이병석 병원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자식 마스크에는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특허 기술·비법이 담겨있다. 마스크 앞면에 교체가 가능한 헤파필터(H13등급) 2개가 있어서, 사용자는 헤파필터를 통과한 공기를 흡입하게 된다.

마스크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은 헤파필터 아래에 장착된 초소형 팬이 조절한다. 마스크에는 압력을 감지하는 센서와 호흡 인지 알고리즘을 적용, 사용자 호흡에 맞춰 공기량과 팬 속도를 조절한다.

LG전자는 얼굴 형태에 잘 맞는 마스크를 설계하기 위해 고려대 산업경영공학부 인간공학연구실과 공동으로 안면 유형을 분석했다.

이 마스크는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으로부터 전자파가 일정 수준 이하라는 전장기장 환경인증을 받았다.

LG전자는 전자식 마스크를 의료진에 이어 항상 마스크를 쓰고 일하는 공공기관 근무자 등에게도 기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일반에 판매하는 시기와 방법, 가격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LG전자 전자식 마스크
LG전자 전자식 마스크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hin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