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삼성전자 가전사업부 일부 재택근무 도입 검토

송고시간2020-07-14 09:09

댓글

최근 수요 조사 마쳐…생산라인 제외 일부 도입 논의

삼성전자 일부 재택근무 도입 검토
삼성전자 일부 재택근무 도입 검토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함에 따라 일부 부서에 대해 재택근무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1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수원 가전사업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에 대한 수요 조사를 했다.

삼성전자는 제조업 특성상 코로나19가 절정에 달했을 때도 코로나 증상을 보인 직원과 해당 부서나 같은 건물을 출입한 직원, 해외 출장자, 임산부·기저질환자 등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만 재택근무를 진행해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내부에서 재택근무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현실적으로 재택근무가 불가능한 생산라인 등을 제외하고 원격 근무를 할 수 있는 마케팅 등 일부 직군에 대한 부분적인 재택근무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상품 개발 업무 담당 직원들에 대해서는 분산 근무를 시키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생산라인은 재택근무가 불가능하고 일부 가능한 부서에 대해서만 제한적으로 재택근무 가능성을 검토하기 시작한 것"이라며 "아직 최종 도입 여부가 결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재계는 그간 삼성그룹이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를 시행하지 않았던 만큼 앞으로 다른 계열사로 재택근무 도입 검토가 확대될지 주목하고 있다.

sm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