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석유사업 틀 벗어나 친환경 전환"

송고시간2020-07-31 10:17

댓글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석유사업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친환경과 플랫폼 사업 두 축을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31일 SK에너지에 따르면 조 사장은 사내 뉴스채널에 기고한 칼럼을 통해 "최근 석유 수요 감소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시적인 영향이 아닌 에너지 시장의 구조적 변화가 시작하는 데 따른 것으로 이해해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조 사장은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진다 해도 사회, 경제, 교육, 여가 등 분야에서 석유를 덜 쓰는 방향으로 계속 전환될 것"이라며 "석유 소비 감소가 일반화한 '뉴노멀'(새로운 일반) 시대가 이미 도래했다"고 말했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석유 틀 벗어나 친환경으로"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석유 틀 벗어나 친환경으로"

[SK이노베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석유 사업 중심 포트폴리오 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며 "모든 역량을 집중해 친환경, 플랫폼 사업 중심으로 전환하는 딥체인지(근본적 변화)를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K에너지는 ▲탄소 저감 기술 ▲친환경 바이오 연료 생산·재생에너지 ▲산업 용수·폐수 등 분야에서 친환경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주유소를 기름을 공급하는 전형적인 틀에서 탈피한 생활편의 서비스 기반 플랫폼으로 바꾸고 있다.

조 사장은 "전국에 3천개가 넘는 SK에너지 주유소를 획기적으로 전환해 고객에게 생활 편의를 제공하고 e-모빌리티(전기 운송수단), 에너지 솔루션 영역에서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