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주택연금, 오늘부터 현장방문 없이 온라인 신청 가능

송고시간2020-08-06 10:42

댓글
주택연금상담실 간판
주택연금상담실 간판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이제부터 주택연금을 현장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금융 서비스의 필요성이 커진 상황 등을 고려해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주택연금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공사 홈페이지(www.hf.go.kr)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주택금융'을 이용해 연금을 신청할 수 있다.

공사가 신청인과 배우자의 동의를 받은 뒤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으로 주민등록등본 등 필요 서류를 직접 발급받는 방식이다.

고객이 상품 설명서를 확인한 뒤 신청서를 적어 제출하면 공사가 전화 상담 등을 거쳐 심사를 진행한다.

고객이 직접 관공서와 주택금융공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편리하다.

다만 비대면 가입 시에도 충분한 상품 설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정환 HF 사장은 "어르신들이 주택연금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택연금은 만 55세 이상인 사람이 지금 사는 집을 담보로 맡기면 평생 연금(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국가가 보증해주는 제도다.

만 70세(부부 중 연소자 기준)에 3억원의 주택을 담보로 연금에 가입할 경우 매월 92만2천원 정도를 받을 수 있다.

moment@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