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진에어 기내에서 KT 슈퍼 VR 즐긴다

송고시간2020-08-06 10:47

댓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KT[030200]는 진에어[272450], 한진정보통신과 가상현실(VR) 서비스 '슈퍼 VR'을 항공기 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3사는 항공 안전 및 보안 등 특수한 기내 환경에 최적화된 VR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하반기부터 국제선 노선을 중심으로 순차 적용될 예정으로, 진에어 탑승객들은 개인형 VR 헤드셋을 대여해 최신 영화를 초고화질로 감상하고, 여행과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360도 VR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VR 서비스 이용 중에 기내 안내방송이 나올 경우 VR 화면에 반영되고, 비상상황 시 서비스가 통제되는 등 편의성과 안전성도 확보된다.

진에어는 앞으로 VR 서비스를 활용해 더 많은 노선에서 차별화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저비용항공사에도 VR 헤드셋 등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혁신이 확대될 것으로 KT는 기대했다.

KT 커스터머부문장 강국현 부사장은 "비행기로 이동 중에도 VR 서비스를 즐기는 새로운 경험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시공간 제약 없이 편안하게 VR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제휴 사업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osh@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