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김영록 전남지사, 곡성 수해 현장 긴급 점검

송고시간2020-08-08 14:36

댓글
곡성 피해주민 위로
곡성 피해주민 위로

(곡성=연합뉴스) 김영록 전남지사가 8일 오전 전남 곡성군 오산면 산사태 피해지역을 방문, 피해자들을 위로하고 있다. 2020.8.8 [전남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betty@yna.co.kr

(곡성=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김영록 전남지사는 8일 곡성 산사태 매몰사고 현장을 방문해 실종자에 대한 신속한 구조와 철저한 피해조사, 긴급 복구를 지시했다.

이 지역에서는 전날부터 내린 폭우로 오산면 성덕마을 뒤편 야산에서 토사가 흘러내려 4가구를 덮쳐 5명이 숨졌다.

김 지사는 매몰사고 현장을 둘러본 후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 대피와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전남도는 호우 피해 조사에 착수했으며, 복구지원체계를 가동해 유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오후 1시 기준 전남지역 피해는 인명피해 10명(사망 7명·실종 2명·부상 1명), 재산피해는 주택피해 71동, 농경지 침수 3천253ha로 집계됐다.

하천제방 일부가 유실되고 도로법면과 토사가 유실되는 등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김영록, 곡성 피해현장 방문
김영록, 곡성 피해현장 방문

(곡성=연합뉴스) 김영록 전남지사가 8일 오전 곡성군 오산면 산사태 피해지역을 방문,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김 지사는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에 전력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2020.8.8 [전남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betty@yna.co.kr

bett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