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김해영, 윤희숙 향해 "누가 용이냐"…엘리트의식 직공

송고시간2020-08-10 10:56

댓글

"윤희숙, 서울대-외국박사-KDI 출신…인간 보는 관점 드러나"

최고위원회의 발언하는 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
최고위원회의 발언하는 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이 지난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jeong@yna.co.kr[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은 10일 최근 미래통합당 윤희숙 의원이 국민을 '용', '가재' 등에 빗대며 교육정책을 비판한 것을 두고 "누가 용이고, 누가 가재냐"고 따져 물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나흘 전 윤 의원의 페이스북 글을 거론하면서 "윤 의원의 분류로 보면 서울대 졸업 후 해외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한국개발연구원(KDI) 경력으로 국회의원이 된 본인은 용으로 분류될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대통령이든 국회의원이든 재벌이든 회사원이든 모두 같은 사람이고 사회에서 역할이 다를 뿐"이라며 "비유 표현이라 항변할 수 있겠지만, 이런 표현에 인간을 바라보는 관점이 은연중에 나타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또한 윤 의원이 '사회가 너를 행복하게 해줄 테니 아무것도 못해도 괜찮다고 가르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한 데 대해서는 "어느 교육자가 그렇게 가르치냐"며 "교육당국 공직자와 교사를 폄훼하는 무책임한 표현"이라고 말했다.

id@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