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양주시 시간당 90㎜ 폭우…양주역 침수·도로통제 등 피해속출

송고시간2020-08-10 20:02

댓글
물에 잠긴 양주역
물에 잠긴 양주역

(양주=연합뉴스) 10일 오후 경기 양주시에 집중 호우로 양주역과 인근 도로가 물에 잠겼다. 사진은 물에 잠긴 역 외부 모습. [독자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hch793@yna.co.kr

(양주=연합뉴스) 최재훈 기자 = 10일 오후 호우 경보가 내려진 경기 양주시에서 양주역이 물에 잠기는 등 침수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양주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40분 양주시에는 호우 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후 5시께 일부 지역에 시간당 90mm의 강한 비가 내렸다.

집중 호우로 양주역과 인근 도로, 장거리 사거리 일대 등 시내 곳곳이 물에 잠기는 침수 피해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물에 잠긴 양주역
물에 잠긴 양주역

(양주=연합뉴스) 10일 오후 경기 양주시에 집중 호우로 양주역과 인근 도로가 물에 잠겼다. 사진은 역사 내부가 침수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독자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hch793@yna.co.kr

시 관계자는 "현재 호우 관련 건물이나 도로 침수 관련 신고가 빗발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퇴근 시간이 임박해 도로와 역이 물에 잠기며 퇴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물에 잠긴 도로
물에 잠긴 도로

(양주=연합뉴스) 10일 오후 양주시에 많은 비가 내려 양주시의 한 도로가 물에 잠겨있다. [독자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오후 6시 40분 "양주시 집중호우로 하천 수위가 급상승함에 따라 범람 우려가 있으니 위험지역에서 대피해 달라"며 재난 문자를 발송했다.

jhch793@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